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안은진 나이 프로필 연인 최우수상

by 오포동 2024. 2. 16.
반응형


안은진 프로필

나이 : 1991년 5월 6일 출생으로 현재 32세
고향 : 서울시 도봉구
키 : 168cm
혈액형 : A형
학력 : 한예종 연기과 10학번
소속사 : UAA
데뷔작 :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MBTI : ESFJ

 

출연작

안은진은 2012년에 뮤지컬 데뷔를 시작으로, 2018년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로 화려한 연기 데뷔를 했습니다. 그녀는 한예종의 전설적인 10학번으로 불리며 김고은, 이상이, 김성철, 박소담, 이유영과 함께한 학창 시절을 자랑합니다. 이후,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추민하 역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JTBC 드라마 "한 사람만", 영화 "올빼미", 그리고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도 주연을 맡았습니다. 특히, MBC 드라마 "연인"에서는 유길채 역을 맡아 섬세한 멜로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노래

뮤지컬로 데뷔한 만큼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합니다. 그녀의 음색과 감성은 많은 이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나중엔 OST 음원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드라마 연인

드라마 "연인"에서 연기한 길채 역은 많은 이들의 마음에 남아있는 캐릭터입니다. 길채는 전쟁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안은진의 연기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특히 남자주인공인 남궁민은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인 팀에서 워낙 많은 상을 수상하여 싹쓸이했다고 표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안은진 최우수상

2023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안은진은 드라마 '연인'에서 이세영과 함께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을 공동 수상했습니다.

"길채가 왔다"며 너스레를 떨며 말을 시작한 안은진은, "작년 이맘때쯤에 친구들과 대본 연습을 열심히 하면서 어떻게 하면 도망갈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 이런 서사를 만들어주신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글을 보고 너무 아름다워서 이걸 내가 망치면 어떡하나 고민했다. 감독님께 SOS를 쳤는데 열심히 연습시켜 주셔서 길채를 잘 해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남궁민 선배님, 길채와 장현이가 희로애락을 겪었듯 저희도 그런 것 같아서 감사하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앞으로 나아갈 힘을 많이 얻었다"라며 "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며 연기를 잘하고 싶다. 어떤 경험을 어떻게 쌓아서 어떻게 표현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다. 늙어도 계속해서 연기할 것이니 지치지 말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한다. 앞으로 더 기대되고 재밌는 연기하는 배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상으로, 안은진의 프로필, 출연작, 최근 수상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