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박민영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하이킥 열애설

by 오포동 2024. 2. 24.
반응형


프로필

나이

1986년 3월 4일 출생으로 38세입니다.

고향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출생입니다.

키는 164cm입니다.

학력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학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MBTI

ENFP입니다.


박민영은 1986년에 태어나, 서울에서 출생한 배우로 현재 나이는 37세입니다. 그녀는 동국대학교에서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소속사는 후크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박민영은 2005년에 SK텔레콤 광고로 데뷔하여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2006년에는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전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성균관 스캔들', '시티헌터', '김비서가 왜그럴까', '그녀의 사생활',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등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데뷔

박민영은 2005년에 광고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첫 출연작은 SK텔레콤 '준(JUNE)' CF였습니다.


하이킥

2006년,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박민영은 데뷔작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이 작품을 통해 그녀의 이름은 한층 더 널리 알려졌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은 방영 당시 큰 사랑을 받아 레전드 작품으로 남아 있으며, 박민영은 미스터리한 인물 강유미 역을 소화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2007년에는 '아이 엠 샘'에서 주연 배우로 데뷔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빅뱅의 '하루하루' 뮤직비디오에서 시한부에 걸린 여자친구 역할을 맡아 4시간 이상 눈물을 흘리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2010년에는 '성균관 스캔들'에서 안정된 남장 연기를 펼쳐 호평을 받았고, 2011년에는 '시티헌터', '영광의 재인' 등에 출연하여 활약했습니다. 잠시 휴식을 가졌다가 2014년에는 '개과천선', '힐러'에 출연하여 연기 활동을 이어갔으며, 2015년에는 중국 드라마 '시광지성', '금의야행'에도 출연했습니다.

이후에도 '리멤버 - 아들의 전쟁', '김비서가 왜 그럴까', '그녀의 사생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기상청 사람들', '월수금화목토'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로코 여신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김미소 역으로 박서준과의 호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그녀의 사생활'로 여성 배우 화제성 1위에 올랐습니다.

2022년에는 '7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배우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강지원 역할을 맡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박민영은 강지원 역할을 위해 이온음료만을 섭취하여 몸무게를 37kg까지 감량하는 등 변화를 보여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열애설

2022년 9월, 박민영과 4살 연상의 사업가 강종현과의 열애 사실이 공개되면서 여러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강종현은 동생 강지연 대표와 함께 2020년부터 2022년 9월까지 빗썸 관계사에서 600억 가량을 빼돌리고 주가 조작을 통해 불법이득을 취한 혐의로 구속되었습니다. 

또한, 박민영의 친언니인 박모씨가 빗썸 관계사 '바이오젠'의 사외이사로 등록되어 있어 논란이 더해졌습니다. 박민영 소속사 측은 이에 대해 논란이 있었으나 이후 이별했다고 밝혔으며, 상대방에게 금전을 제공받은 사실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빗썸 관계사에서 발행된 전환사채 차명 거래에 박민영의 이름이 사용된 사실을 발견하여, 박민영은 강종현 혐의와 관련하여 참고인으로서 검찰 조사에 응해야 했습니다. 한 차례의 논란을 거쳐 tvN 월화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통해 복귀를 예고한 박민영은 "지난 해는 정말로 힘든 시간이었다. 그래서 이 작품을 할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는데, 감독님이 연락을 주셔서 결국 도전하게 되었다"고 복귀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댓글